Q. 안녕하세요, 미국 여행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미국에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졸업을 하지않고 한국에 들어와서 살고 있는데요, 6년전 일이라 이제 학생비자 뭐 F-1, I-20 이런것도 다 만료가 된 상태구요. 작년에는 새 여권도 만들었습니다. 올해 미국 여행을 계획 중인데, 혹시 이런 사항들이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 있을까요? 이미 왕복 항공권도 구매한 상태인데 그냥 이스타비자만 제 때 발급 받으면 다르게 준비할 것은 따로 없을까요? |
A. 무비자 ESTA / 이스타가 별 문제없이 승인될 것으로 보이고, 해당 이스타로 미국에 방문하는 것 역시, 입국 시에 문제없이 잘 입국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STA 이스타 거절사유는 예전의 불법체류, 체포경력, 범죄경력, 이란, 이라크, 북한 및 중동지역 방문 이력 등이며 이전 비자거절 경력이나 이전 비자 만료 (학생비자로 미국에 입국한 이후에 학교 졸업을 마치지 못한 경우) 등은 그 거절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단, 반복적인 비자거절 경력은 문제가 될 수 있으며, ESTA / 이스타의 거절 사유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