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비자/주재원비자(L)

[연율이민법인] 주재원파견 변호사 비용과 진행

by 연율이민법인 2022. 6. 30.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지식인

 

 


Q. 안녕하세요? 내년 상반기 또는 하반기에 LA로 주재원 발령 예정입니다.

제가 알기로 주재원은 L1 또는 E2 비자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저는 해외영업 담당이라 L1 중에서도 L1-A가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한국에서는 실무자로 일하고 있어 임원이나 관리자는 아닙니다만, LA 지사에서는 지사장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밑에 직원은 3명~4명 정도 예상됩니다.

어떠한 비자로 진행하는게 유리한지 판단이 서질 않아 연락드리게 되었으며, 한국에 있는 비자 발급 대행업체를 통해 문의해보니 비용이 600만원~700만원은 든다고 하네요.

원래 이렇게 비용이 많이 드는건가요?

 

 

A. 안녕하세요, 연율 이민법인입니다.

말씀하신데로, 미국 주재원 비자는 E-2 또는 L비자가 있습니다.

L-1A는 임원 또는 관리자급에게 주어지는 주재원비자이므로, 미국 지사장 직급으로 미국에 파견나가시는 경우, L-1A 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미국 주재원 비자 신청을 위해서는 미국과 한국 간의 회사 관계, 주재원비자 신청 직전 3년 동안 1년 동안 근무한 이력 등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연율이민법인] 주재원파견 변호사 비용과 진행
[연율이민법인] 2019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


 

어떠한 비자가 유리한지 확인하기 위해선, 우선 미국 LA 지사가 이미 설립되었는지 여부, 미국 지사와 한국 회사와의 관계 등이 확인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는 L-1A 비자 발급이 더 유리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재원 비자신청은 우선적으로 미국 이민국에 I-129 청원서부터 접수를 해야하며, 그 청원서가 승인된 이후 비자신청이 이루어집니다. 이 청원서 준비와 승인이 까다롭기 때문에, 대규모 주재원을 파견하는 대기업의 경우에는 L Blanket이라고 하여, I-129 청원서의 기 승인을 받아두기도 합니다.

 

 

[연율이민법인] 주재원파견 변호사 비용과 진행


 

 

그러나, 처음 청원서 단계부터 시작되는 경우에는 준비단계 업무가 많으므로, 미국 주재원비자에 대한 이민변호사 수임료는 사실상 비슷하게 책정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저희 법인의 경우는 해당 금액에서 조정된 금액으로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율이민법인] 주재원파견 변호사 비용과 진행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사람과 법을 이어주는 연율이민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