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율칼럼

[연율이민법인] 코로나 바이러스 - 미국 이민준비 지금이 적기! / NIW & EB-1

by 연율이민법인 2022. 3. 11.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칼럼

 

 

녕하세요, 연율이민법인입니다. 지난 1월 20일에 국내에 첫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한 이래, 전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격리, 강제 외출금지 명령 발효 등으로 모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미국 내에서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숫자가 33 만명을 육박하고 사망자 숫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서, 미국 이민을 희망하고 있던 많은 분들 또는 이미 NIW/EB-1 청원서를 신청하여 그 심사를 기다리고 계신 많은 분들께서 걱정하시고 불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연율이민법인] 코로나 바이러스 - 미국 이민준비 지금이 적기! / NIW & EB-1
[연율이민법인] 2019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


 

 

미국 이민 최대 걸림돌? 
트럼프의 반이민정책 & 
코로나 바이러스 outbreak

 

 

미국 취업이민 NIW / EB-1 및 기타 이민의 가장 큰 걸림돌은 
트럼프 반이민정책과 코로나바이러스? 

NO! 

 

트럼프의 반이민정책

트럼프 행정부가 취임한 이래, NIW나 EB-1 및 기타 비자 심사와 발급 과정 등을 살펴보면, 트럼프 정부의 반이민 정책 등으로 인해서 미국비자나 미국 이민의 잣대가 까다로워졌다고는 할 수 있으나, 이는 미국 취업이민 3순위 카테고리, 비숙련직 카테고리, 이스타/ESTA를 통한 잦은 미국 방문경력자, 미국이민법 위반 경력자, 범죄경력자, 불법체류 경력자 등에 한정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트럼프의 반이민정책이 미국 내에서 주된 미국이민정책적 흐름이라고 하더라도, 그 동안 미국 이민법에서 요구하는 내용 이상을 과도하거나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간혹, RFE (추가서류요청) 등이 예전보다 남발되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나, RFE 받은 서류들을 확인해보면 받을 만해서 받았다고 보는 것이 제 지론이기도 하고 실제로도 그러합니다.

RFE 역시 충분히 대응하여 제출하면 일반적으로 1달 이내로 그 승인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무수하게 많이 있습니다. 즉, NIW나 EB-1 신청자분들 중에 그 자격요건을 충분히 갖춘 분들이 진행을 하는 경우에는 반이민정책 내용이 무색할 만큼 신속하고 원활하게 승인되고 있습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제출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가 많이 부족한 엔지니어나 기업가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결국은 미국이민법에서 요구하는 핵심적인 내용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 그들이 원하는 답변을 제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율이민법인] 코로나 바이러스 - 미국 이민준비 지금이 적기! / NIW & EB-1


 

 

코로나 바이러스
미국이민 나중에 신청?

 

 

미국 정부는 코로나 / COVID 19 사태로 인해서 미국 이민국 및 미국 대사관의 잠정 대면업무를 애초에 예정된 4월 초에서 5월 초까지 중단 연장하는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미국 이민국과 대사관은 5월 초까지 잠정적인 대면 접촉업무를 중단하고는 있으나, 그 외 업무 및 NIW 또는 EB-1 등 청원서 심사 속도는 오히려 지연없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ICS Processing Time 이나 매달 업데이트 되는 영주권 문호 (VISA Bulletin)를 확인해보면, 코로나 바이러스 outbreak와는 무관하게 청원서 심사 및 그 진행은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대면접촉 업무 중단 상황 속에서도 동반자녀의 AGE-OUT 등 긴급한 인터뷰가 필요한 경우에는 긴급 인터뷰 신청은 언제나 가능합니다.

 

 

[연율이민법인] 코로나 바이러스 - 미국 이민준비 지금이 적기! / NIW & EB-1


 

 

5년 간의 영주권 문호 분석
8월 이전에 신청하라

 

 

대략 5년 간의 미국 영주권 문호 (Visa bulletin) 등을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새 회계년도가 열리는 10월을 기점으로 문호가 열리기 시작해서, 대략 다음 해 8월까지 문호가 진전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8월을 기점으로 문호가 닫히거나 후퇴 또는 동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올해 1, 2, 3, 4월 영주권 문호 역시 모두 진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1~2주 이내에 업데이트 될 5월 영주권 문호를 보면 대략적으로 미국 취업이민의 문호에 대한 대략적인 그림이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언젠가는 코로나 사태가 안정화 될 것이고, 그 때 많은 신청자가 한 번에 몰리게 되면 NIW/EB-1 비자 발급이 늦춰질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것으로 보입니다.

 

 

 

 

[연율이민법인] 코로나 바이러스 - 미국 이민준비 지금이 적기! / NIW & EB-1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사람과 법을 이어주는 연율이민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