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비자/승무원비자(C1,D)

[연율이민법인] 제가 승무원이라 이란을 가는데 후에 미국 입국시 문제가 되나요?

by 연율이민법인 2022. 6. 28.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지식인

 

 


Q. 제가 승무원이라 이란을 가는데 후에 미국 입국시 문제가 되나요? 저희는 미국 노선은 없구요, 제가 개인적으로 내년에 뉴욕 여행을 생각하고 있어 여쭤봅니다..

 

A. ESTA 이스타 신청서에, 2011년 3월 1일 이후에 이란을 포함한 7개 국가에 대한 방문이력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또한, 이 대답에 ‘yes’ 하는 경우, 방문이력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쓸 수 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해서 ‘yes’라 답하셔야 하며, airline cabin crew라고 적으셔야 합니다.

승무원으로서 합법적인 이란 방문일지라도, 이란방문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이스타가 거절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비자거절 사유에 해당되는 질문에 ‘yes’가 되는 경우, 72시간 내에 답변이 없을 수 있으며, 보류되다가 거절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연율이민법인] 제가 승무원이라 이란을 가는데 후에 미국 입국시 문제가 되나요?
[연율이민법인] 2019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


 

이는, 미국 이민관련 법에서 이란을 포함한 7개국 방문에 대해서, 승무원 예외규정을 두고 있지 않기 때문이며, 승무원이란 공식업무로서 이란 방문을 하여도 그 이스타의 발급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이는, 정부기관 관련업무라 볼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미국에 있는 승무원을 통해서 이란 비행 후, 이스타 신청이 지속된 보류 후 거절이 되었다는 케이스를 전해들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란 비행과 출장으로 인한 이스타 거절은 모든 미국 비자거절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이스타가 거절되는 경우, 미국 관광비자( B1B2)로 신청하셔서, 승무원으로서의 비행임에 대한 철저한 내용증명과 한국기반입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란/이라크 방문과 ESTA 이스타 거절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을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CLICK!

 

[연율이민법인] 이란/이라크 방문 후, ESTA 이스타 미국 방문

이란에 국내기업 및 금융업계가 진출하면서, 요즘들어서 이란 및 이라크에 출장 혹은 주재원으로 방문 및 ...

blog.naver.com

 

 

 

 

[연율이민법인] ESTA 이스타 발급이 거절되는 경우? 추후 절차는?

안녕하세요, 연율 이민법인입니다. 미국으로 단순 관광 및 출장 등의 사유로 방문하고자 할 때, 대한민국 ...

blog.naver.com

 

 

 

[연율이민법인] 이란 방문 후 미국여행을 다시 ESTA 신청이 거절되었습니다. 비자를 받으려면 어

A.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이란 방문이력이 있는 경우 ESTA 승인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저희 ...

blog.naver.com

 

 

[연율이민법인] 제가 승무원이라 이란을 가는데 후에 미국 입국시 문제가 되나요?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사람과 법을 이어주는 연율이민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