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뉴스

[연율이민법인] '2021년 이후 쿠바 방문자' 美 방문 유의...무비자시 입국 거부 가능성

by 연율이민법인 2023. 7. 11.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이민뉴스

 

 

녕하세요, 연율이민법인입니다. '2021년 이후 쿠바 방문자' 美 방문 유의...무비자시 입국 거부 가능성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관련기사입니다.

 

 

[연율이민법인] '2021년 이후 쿠바 방문자' 美 방문 유의...무비자시 입국 거부 가능성

 


 

 

<기사 본문>

 

 

'2021년 이후 쿠바 방문자' 美 방문 유의...무비자시 입국 거부 가능성

YTN | 2023.07.10 | 조수현 기자

 

 

외교부는 재작년 1월 이후 쿠바 방문 이력이 있거나 전자여행허가제, ESTA 신청 시점에 한국·쿠바 복수 국적을 보유한 국민이 미국 비자 없이 미국을 방문할 경우 입국이 거부될 수 있다며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습니다.

외교부는 주한미국대사관이 이 같은 내용을 지난 6일 통보해왔다며, 이미 발급받은 ESTA가 유효하더라도 이런 조건에 해당하면 ESTA가 취소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 대사관은 이번 조치가 대상자들의 미국 방문을 아예 차단한 것은 아니라며 비이민 비자를 발급받아 입국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지난 2015년 시행된 미국 비자면제 프로그램 강화법에 따른 것으로, 한국 등 비자면제 프로그램 적용 국가 국민에 대해서도 테러지원국을 방문하거나 해당 국가의 복수 국적을 보유하면 ESTA 적용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이 법에 따라 시리아, 이란, 북한 방문자도 미국 입국 시 별도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고, 쿠바는 2021년 1월부터 테러지원국으로 지정됐는데 미국은 2년여간 검토 끝에 지난 6일부터 해당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CLICK!

 

'2021년 이후 쿠바 방문자' 美 방문 유의...무비자시 입국 거부 가능성

외교부는 재작년 1월 이후 쿠바 방문 이력이 있거나 전자...

www.ytn.co.kr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연율이민법인] 국내 최대 미국이민비자 컨설팅 법인_전문가 보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