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비자/교환비자(J1)

[연율이민법인] J-2인 자녀는 미국에 남아있고 J-1인 제가 자주 출장을 가는 경우 괜찮은 건가요??

by 연율이민법인 2022. 7. 28.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지식인

 

 


Q. (미국이민법 및 비자 관련 질문) J-2는 미국에 남아있고 J-1이 자주 출장을 가는 경우 

저는 J-1으로 J-2인 자녀와 미국에 체류중입니다. 업무/가정상 이유로 한국에 20여일 정도 3-4번 가야할 일이 있는데 J-2인 자녀는 미국에 두고 갈 계획입니다 (아이들은 친정어머니와 함께 있을 거고요).

J-1/J-2 비자 만료일은 많이 남아 문제가 없지만, J-1이 없이 J-2만 미국에 남아있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전체 18개월의 J-1기간 중 20여일 3-4번이니 괜찮을 듯 싶기도 하고요. J-2인 자녀가 4학년이라 결석일수가 넘 많아질 것 같아 두고가고 싶은데, 사실 J-2가 공립학교 다닐 수 있는게 제 J-1비자덕분이기 때문에, 제가 잠시 미국을 떠나있을 기간에 그 혜택을 받는 것도 괜찮을지 걱정되네요. 

기술적으로는 제가 미국을 30일 이상 떠나있지 않는 이상 문제될 소지는 없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만, 확인차 질문드립니다.


 

 

A. J-1 비자는 비자와 해당 프로그램 기간이 유효한 경우에, 미국 외의 국가로 여행 및 출장을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단, 그 기간은 말씀하신 데로 30일에 한정되며, 30일 넘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DSO/ISSO 등에게 미국 출국기간이 30일을 넘음에도 불구하고 J비자가 유지된다는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30일 이내의 미국 출국기간은 DS-2019 상에 Travel Validation만 받으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J-1 비자가 허가받은 30일 기간 내에 미국을 출국하는 것은 J-2 동반비자에게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또한, 공립학교 출석 및 기타 문제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으므로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연율이민법인] J-2인 자녀는 미국에 남아있고 J-1인 제가 자주 출장을 가는 경우 괜찮은 건가요??
[연율이민법인] 2019 신뢰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사람과 법을 이어주는 연율이민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