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뉴스

[연율이민법인] 배우자 조건부 영주권, 조건 해제 신청 인터뷰 면제 실시 확대

by 연율이민법인 2022. 5. 6.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이민뉴스

 

 

녕하세요, 연율이민법인입니다. 배우자 조건부 영주권, 조건 해제 신청 인터뷰 면제 실시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관련기사입니다.

 

 

[연율이민법인] 배우자 조건부 영주권, 조건 해제 신청 인터뷰 면제 실시 확대


 

 

<기사 본문>

 

 

배우자 조건부 영주권, 조건 해제 신청 인터뷰 면제 실시 확대

라디오뉴스 | 2022.04.07 | 김영옥 기자

 

 

 

 

지금까지 배우자 케이스로 2년 유효 기간의 조건부 영주권을 받은 사람들은 조건 해제 할 경우 인터뷰를 면제 받을수 있게 됐다.

이민국은 이같은 인터뷰 면제 사항을 오늘(4월 7일) 공식 발표했다.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의 배우자 케이스로 영주권 신청을 했을경우,  결혼한지 만 2년 미만일 경우, 영구 영주권이 아닌 2년 유효 기간의 조건부 영주권을 발급받게 된다.

이 경우 조건부 영주권 유효 기간이 지나기 전 90일 기간동안 조건 해제를 신청하게 된다.

소정 양식 (I-751) 조건 해제를 신청할 경우, 평균 심사 소요 기간이 약 18개월에서 24개월이다.

이러한 장기간의 심사 기간으로 인해 신청인들은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장기간의 심사 기간을 두는 이유는 각 해외 미국 영사관을 통해 이민 비자를 발급받은 경우 예외 없이 두 배우자의 인터뷰를 거쳐야 만하는 과정이였다.

현지에서 신분 조정을 통해 받은 경우, 드물기는 하지만 가끔 인터뷰를 면제 받는 경우가 있기는 했다. 

그러나 이제 발표일인 오늘부터 즉시, 현지에서 받은 조건부 영주권이든 해외 미 영사관을 통해 받은 경우이든 모두 인터뷰 면제 대상인지 여부의 심사를 받게 된다. 

즉, 이미 제출된 서류로 이민국은 인터뷰 과정없이 결혼 진실성 여부를 가려낼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충분한 부부 공동 서류, 자녀 출산 증명 등이 있을수 있다. 

이럴 경우 많은 신청인들이 인터뷰 면제를 받게 되면서 심사 소요 기간 단축의 효과를 볼수 있는 것이다.

조건부 해제 신청 과정에서 이민국은 이 결혼이 진실된 결혼인지, 단지 영주권 취득만을 위한 허위 결혼인지 여부를 각종 부부 공동 서류 제출을 요구함으로 심사하는 과정이다. 

결혼 자체의 진실성에 의구심이 있을경우 이민국은 2번,3번의 인터뷰로도 심사한다.

이민국은 이러한 새로운 업무 지침을 실행함으로서, 심사 소요기간 단축과 그로 인한 신청인들의 불편 해소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CLICK!

 

배우자 조건부 영주권, 조건 해제 신청 인터뷰 면제 실시 확대

정확하고 빠른 뉴스 라디오코리아 뉴스

www.radiokorea.com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사람과 법을 이어주는 연율이민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