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뉴스

[연율이민법인] 트럼프 "대통령 당선하면 '출생 시민권제 폐지' 하겠다"

by 연율이민법인 2023. 6. 1.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이민뉴스

 

 

녕하세요, 연율이민법인입니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하면 '출생 시민권제 폐지' 하겠다"라고 했습니다. 다음은 관련기사입니다.

 

 

[연율이민법인] 트럼프 "대통령 당선하면 '출생 시민권제 폐지' 하겠다"

 


 

 

<기사 본문>

 

 

트럼프 "대통령 당선하면 '출생 시민권제 폐지' 하겠다"

NEWSIS | 2023.06.01 | 조성하 기자

 

▶원정출산 목적 연쇄 이민 막겠다는 취지
▶재임 시절에도 공약으로 내놓은 바 있어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지난 4월 미 뉴햄프셔주 맨체스터의 한 호텔에서 선거운동을 하며 연설하고 있다. 

미국 대선 공화당 유력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 성공 시 불법 이민자 자녀의 출생시민권(birthright citizenship)을 박탈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겠다고 공언했다.

의회 전문매체 더힐, 뉴욕포스트,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영상에서 "새 임기 첫날 불법 이민자 자녀에 대한 시민권 자동 부여를 폐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이라며 "이는 국경 보호 계획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미국의 출생시민권 제도는 부모 국적과 관계없이 미국에서 태어난 모든 아이에게 시민권을 자동적으로 부여하는 제도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말대로 제도가 폐지되면, 아이를 미국에서 낳아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게 하려는 소위 '원정 출산'이 어려워진다. 원정 출산을 목적으로 한 불법 이민을 막겠다는 취지다.

이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불법 이민자가 지속적으로 국경을 넘는 건 조 바이든 대통령 때문이라면서 "수백 만명의 이주민이 불법으로 미국에 입국했지만 이들의 미래 모든 자녀는 자동적으로 미국 시민권자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들이 복지, 세금으로 운영되는 의료서비스, 투표권 등 수많은 기타 정부 혜택을 받을 자격을 얻는다"며 "이는 미국의 법을 어긴 것에 대한 부적잘한 보상이며 미국 국경 너머로 범람하는 불법 이민자들을 끌어들이는 자석"이라고 주장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CLICK!

 

트럼프 "대통령 당선하면 '출생 시민권제 폐지' 하겠다"

[서울=뉴시스]조성하 기자 = 미국 대선 공화당 유력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 성공 시 불법 이민자 자녀의 출생시민권(birthright citizenship)을 박탈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겠다고 공

www.newsis.com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연율이민법인] 국내 최대 미국이민비자 컨설팅 법인_전문가 보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