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뉴스

[연율이민법인] 서류미비자 포함 50세이상 메디캘

by 연율이민법인 2022. 5. 12.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이민뉴스

 

 

녕하세요, 연율이민법인입니다. 서류미비자 포함 50세이상으로 메디캘이 확대된다고 합니다. 다음은 관련기사입니다.

 

 

 

[연율이민법인] 서류미비자 포함 50세이상 메디캘


 

 

<기사 본문>

 

 

서류미비자 포함 50세이상 메디캘

한국일보 | 2022.05.04 | 한형석, 신영주 기자

 

 

 

 

이달 1일부터 메디캘(Medi-Cal) 수혜 자격이 이민 신분에 관계없는 50세 이상으로 확대, 서류미비자도 50세 이상 저소득 주민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저소득층과 불법체류자들도 의료 치료를 받게 되는 획기적인 희소식이다.

최근 개빈 뉴섬 주지사 사무실은 지난해 주지사가 서명한 법안의 발효로 이달부터 이민 신분에 관계없이 50세 이상의 모든 적격 성인에게 메디캘을 확대한다고 공지했다.

주지사 사무실은 이에 따라 신분에 문제가 있어 아직 메디캘에 등록하지 못한 주민들 또는 제한적인 혜택을 받는 주민들이 일반 메디캘에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하면서, 캘리포니아 보건서비스국 웹사이트에서 가입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관장 유니스 전)와 이스트베이한인봉사회(KCCEB, 관장 이윤주)도 시민권자, 영주권자 등 시니어, 장애인 메디캘 신청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측은 메디케어 및 메디캘 신규 신청자의 신청자격, 신청방법 등을 상담해주고 있다면서 사전 전화예약(408-920-9733/9734) 후 전문가(전 카운티 메디캘 담당자)와 일대일 상담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스트베이한인봉사회도 한인정보라인(1-844 828-2254)으로 사전예약하면 메디캘 신청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자격 소득 기준은 연방 빈곤선(FPL)의 138% 이하이며, 신청 시 신분증과 체류신분 및 소득 증명서류 등이 필요하다.

실리콘밸리한미봉사회에 따르면, 메디캘에 가입하면 주치의 진료와 혈액, 소변 검사를 포함한 건강 검진을 무료 또는 낮은 비용으로 받을 수 있다. 만성질환 관리치료, 처방약, 전문의 진료, 물리치료, 우울증 등 정신건강, 응급서비스와 입원, 유방암 검사, 자궁경부암 검사 등도 포함된다.

주지사 사무실은 이번 메디캘 수혜 자격 확대는 의료 서비스 불균형과 접근성, 주민들의 재정 불안 등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2016년 5월에는 19세 미만 어린이가, 2020년 1월에는 19세에서 25세 젊은층 성인이 이민 신분과 상관없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으로 확대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다음 단계로 26세에서 49세 사이의 70만명의 성인까지 확대하는 방안도 추진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형석, 신영주 기자>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CLICK!

 

서류미비자 포함 50세이상 메디캘 - 미주 한국일보

이달 1일부터 메디캘(Medi-Cal) 수혜 자격이 이민 신분에 관계없는 50세 이상으로 확대, 서류미비자도 50세 이상 저소득 주민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저소득층과 불법체류자들도 의료 치료

www.koreatimes.com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사람과 법을 이어주는 연율이민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