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민뉴스

[연율이민법인] “트럼프 장벽 무너졌다”…멕시코 외교부, 美 강경 이민정책 폐기 확인

by 연율이민법인 2022. 11. 1.

 

연율이민법인

 

[연율이민법인] 이민뉴스

 

 

녕하세요, 연율이민법인입니다. 멕시코 외교부가 미국의 강경 이민정책 폐기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다음은 관련기사입니다.

 

 

 

[연율이민법인] “트럼프 장벽 무너졌다”…멕시코 외교부, 美 강경 이민정책 폐기 확인


 

 

<기사 본문>

 

 

“트럼프 장벽 무너졌다”…멕시코 외교부, 美 강경 이민정책 폐기 확인

조선비즈 | 2022.10.26 | 황민규 기자

 

 

 

 

멕시코 외교부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전 행정부에서 도입한 강경 이민정책 절차(프로세스)가 공식적으로 종료됐다고 25일(현지 시각) 밝혔다.

이 정책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민자의 미국행을 저지하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미국에 망명을 신청한 이민자에 대해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멕시코에서 기다리도록 하는 게 골자다.

멕시코 외교부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이민자 보호 협약’(Migrant Protection Protocols·MPP)과 관련, “미국에서 일방적으로 시행한 규정은 현재 진행되지 않고 있다”며 폐기 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규정은 멕시코와의 외교적 쟁점 거리 중 하나였는데,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책 폐기 선언에 미국 연방대법원이 6월 30일 정부 손을 들어주면서 일단락됐다.

이보다 앞서 멕시코 이민당국은 ‘공간이 부족하다’는 바하칼리포르니아주 티후아나 이민청(미국 접경) 호소에 따라 6월 19일 MPP 프로그램 이민자의 입국을 금지한 바 있다.

멕시코 정부는 “8월 8일 미국 국토안보부가 법원 결정에 따라 MPP 시행을 종료한다고 알려왔다”며 “현재 우리 영토에 남아 있는 MPP 적용 대상자는 100명 미만으로, 미국에서의 이민 절차를 마무리할 때까지 이들의 안전한 체류를 보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CLICK!

 

“트럼프 장벽 무너졌다”…멕시코 외교부, 美 강경 이민정책 폐기 확인

트럼프 장벽 무너졌다멕시코 외교부, 美 강경 이민정책 폐기 확인

biz.chosun.com

 

 

 

 

 

 


 

연율 이민법인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인 11년 경력의 미국 이민전문가가 꼼꼼하게 커버레터를 작성하고 입증자료들을 세심하게 준비합니다. 연율 이민법인의 모토인 "고객우선주의"를 실천하고, 늘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분과의 피드백 및 상담을 가장 우선시하며, 늘 겸손한 자세로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늘 노력하겠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연율 이민법인이 함께 하겠습니다.
미국비자와 이민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실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1644-0521, 무료상담/미국변호사 직접상담)

 

[연율이민법인] 국내 최대 미국이민비자 컨설팅 법인_전문가 보유 ​

 

 

 

 

 

댓글